Home > 학과 소개 > 학과장 인사말

Greetings from Head

학과장 인사말

공지사항 :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strong>이동화</strong>

서경대학교 도시공학과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우리 도시공학과에서는 우리의 삶의 터전인 도시 및 지역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도시문제를 분석하여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 자연과 환경이 서로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을 계획하고 설계하는 데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적용 기술들을 배우게 됩니다.

도시공학은 교통체증과 같은 우리 생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일상적인 도시문제부터 국토 및 도시차원에서 고민해야하는 광범위적인 문제까지, 매우 다양한 영역의 문제를 복합적으로 다루는 종합학문입니다. 따라서 도시공학은 도시를 만드는 것과 연관되어 있는 도시계획/설계, 건축계획, 토목, 조경 분야의 지식뿐만 아니라 경제, 사회, 역사, 환경 등의 다양한 영역의 지식까지 필요로 하는 매우 실질적이며 독특한 학문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 서경대학교 도시공학과는 이러한 다양한 영역의 학문적 이론뿐만 아니라 실용실무지식, 도시공학관련 첨단기술들을 학습하여, 이론적 전문지식과 실무적응능력을 겸비한 미래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경쟁력있는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데에 교육적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제는 창의, 복합과 융합의 시대입니다. 시대의 빠른 흐름은 도시공학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미래지향적인 도전정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핵심과 중심축에는 바로 우리 서경대학교 도시공학과가 있습니다.

서경대학교 도시공학과장 이동화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도시공학과 학사일정학교 및 학과 학사일정
도시공학과 싸이클럽싸이월드 클럽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도시공학과 사이트맵 도시공학과 사이트맵입니다